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서비스 오류 날 때 해결방법

etc 기타|2020. 10. 12. 20:57
반응형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서비스 오류 날 때 해결방법]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준다고 한다.

 

조건에 해당돼서 신청하려고 입력을 다하고 나니

이런 메세지가 떴다.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ㅠㅠㅠ 

입력하느라 한나절 걸렸는데 또다시 입력해야 한다.

 

그냥 한번 오류겠거니 했는데

무려 7번을 했는데도 계속 오류가 떴다.

 

다른 걸로 시도해봐도 마찬가지.

검색해도 왜 그런지 안 나온다.

문의해봐도 소용없다는 모양.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한두시간 뒤에 새로 신청하니까 됐는데,

 

혹시나 나랑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내가 어떻게 해결했는지 적어본다.

 

 

1) 홈페이지를 새로 접속을 하라.

 

2) 그리고 컴퓨터 화면 오른쪽 아래에

파란색 'AhnLab Safe(안랩 세이프)'가 뜨는지 확인하라.

 

시작줄 제일 오른쪽의 파란색 마크다.

잘은 모르겠지만, 네트워크 보호 프로그램인

이 프로그램이 없는 상태에 입력해서 오류가 난 것 같다.

 

이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을 때

(시작 줄에 파란색 마크가 있을 때)

입력을 하고 신청하니까 제대로 신청이 됐다.

 

그러고보니 예전에 은행 인터넷뱅킹인가 

다른 지원금 신청할 때도 그랬던 것 같다.

 

다른 분들도 한번 의심해보셨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